서비스 제휴 본문

현재 페이지 > 서비스제휴 > 카카오파머

카카오파머

카카오파머는 정직한 먹거리의 가치를 아는 생산자를 찾아서 소비자와의 바람직한 접점을 제공하고 농업의 문제점을 서비스로 풀어가려고 합니다.

서비스 소개

생산자가 직접 키운 먹거리를 카카오톡 내 카카오파머에 생산자 스토리로 상품을 노출시켜,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을 해드리는 모바일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파머 입점 제안하기
카카오파머

입점 가이드

입점 조건

직접 국내 농, 축, 수산물을 생산, 가공하는 개인, 조합, 법인 및 기타 단체에 한함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자(현재는 제주 사업자에 한함) * 생산자가 아닌 전문 유통 사업자의 경우 입점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입점 진행 과정
  1. 입점 제안
  2. 서류 심사 -상품 실사 심사(샘플 or 방문)
  3. 계약
  4. 판매자 센터가입 - 생산자 콘텐츠 제작
  5. 상품등록 및 상품노출

서비스 게시판 메뉴

FAQ

  • [카카오파머] 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2016-08-30


    자신만의 철학을 갖고 좋은 작물을 생산하는 생산자를 발굴하고 카카오가 디자인을 후원합니다.

    1, 2인 가구의 증가와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의 소비패턴을 감안해 브랜딩도 차별화했습니다.(브랜드 패키지, 택배박스 등)

    또한, 생산자가 동의한 상품에 한하여 소비자가 믿고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상품 가격 구조도 공개합니다.

  • [카카오파머] 입점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NEW 2016-08-30


    * 입점 신청 대상
     
    1. 국내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을 판매 또는 가공하는 개인, 조합, 법인 및 기타 단체에 한합니다.
    2.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가 가능해야 합니다.
    3. 생산자 실명제로 상품 배송이 가능해야 합니다.
    4. 고객주문현황을 매일 인터넷으로 조회하고 적정 주기로 택배 발송이 가능한 시설 및 인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우선적으로 모십니다

    1. 해당 작물에 대한 애착과 열정으로 꾸준히 연구하며 농사를 직접 지으신 경우
    2. 해당 작물을 대표하고, 작물의 활성화로 타 농가의 성장까지 주도할 수 있는 경우
    3. 사회적 기업, 마을 공동체 사업 등 제주 공동체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는 단체인 경우
     
    [공통 가이드]
    1) 고객의 품질 불만족시 무료 교환, 반품, 환불이 가능해야 합니다.
    2) 당사의 사전 샘플 검수 및 불시 산지 현장 검수 요구에 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고객의 온라인 주문에 대한 주문관리, 포장배송, CS 대응이 원활하여야 합니다.
    4) 유기농, 무농약, HACCP, GAP, PGI, 무항생제, 친환경수산물, HACCP 인증 및 6차산업 인증, 품질인증, 전통식품, 식품명인, 유기가공식품, 가공식품KS 인증보유시 우선 검토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지자체 및 국가기관 등이 주관하는 수상 및 인증을 거친 제품을 우선 검토할 수 있습니다.
    6) 기존 온라인 유통망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라면, 해당 유통망에서의 상품평 만족도 검수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평점 또는 만족도 90% 이상 상품 권장) 
    7) 기존에 타사에 소개되지 않거나 당사를 통한 판매의 희소성, 독자성 있는 상품을 우선 검토할 수 있습니다.
    8) 당사를 통한 판매 중에도 허위 증빙 또는 사전 고지 또는 협의없는 상품 정보 및 판매 정책의 
    변경 사항 발생시 예고 없이 선판매 종료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신선식품 가이드]
    1) 수입식품을 제외하고 국내산보다 국산 농축수산물의 입점을 우선으로 합니다. 
    2) 생산자가 고시한 산지에서 직접 생산 및 출고할 수 있는 상품을 권장합니다.
        (생산자 실명제, 원산지 표시제, 산지직송 조건 충족)
    
    [가공식품 가이드]
    1) 생산자가 고시한 산지에서 직접 생산 및 출고할 수 있는 상품을 권장합니다.
        (생산자 실명제, 원산지 표시제, 산지직송 조건 충족)
    2) 국내에 가공생산지를 두고, 주원료의 국산 재료 비중이 90% 이상으로 제조하는 상품을 권장합니다.
       (해당 가공품의 특성상 부재료의 수입산 비중이 10%를 초과 하는 경우는 별도 검수 진행)  
    3) 제조일로부터의 유통기한이 최소 삼분의 이(2/3) 이상 남은 상품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 특성상 제조 주기나 유통기간이 짧은 상품은 상품고시정보 등에 별도 표기 필수)
     
  • [카카오파머] 는 무슨 서비스인가요? 2016-08-30


    카카오파머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농산물 유통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파머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산 농산물의 판매와 유통, 그리고 올바른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였고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선정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확대하고 지역 농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파머 서비스 보러가기]

    - 카카오톡 더보기 >  라이프탭에 "카카오파머" 클릭

    http://farmer.kakao.com/ 도메인 입력

    - 검색창에 "카카오파머" 입력